글 요약
2025 폭스바겐 ID.Buzz: 클래식 '히피 밴'의 귀환
폭스바겐 마이크로버스는 '히피 밴', 'T2', '삼바'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며 한 시대를 대표했던 상징적인 차량이었다. 수십 년이 지난 지금, 폭스바겐이 완전히 새로운 버전의 클래식 '히피 밴'을 선보인다. 2025 폭스바겐 ID.Buzz가 그 주인공으로, 미국 시장 출시를 앞두고 있다.
폭스바겐은 마이크로버스의 디자인 요소를 상당히 잘 재현했다. 앞면의 큰 'VW' 로고부터 컴팩트한 외관 속에서 넓은 실내 공간까지 모두가 주목할 만큼 발전된 모습을 보여준다. 하지만 가장 큰 변화는 완전히 전기 구동 방식이라는 점이다. 물론 가격도 저렴하지 않다. 기본 모델이 $60,000를 넘지만, '서머 오브 러브' 시대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많은 편의 기능들이 추가되었다.#
스펙 요약
- 구동 시스템: 배터리 전기 구동, 단일 속도 변속기
- 성능: 후륜구동 – 단일 모터, 282마력/234lb.-ft. 토크, 4모션. 사륜구동 – 듀얼 모터, 335마력/231lb.-ft. 토크
- 배터리 용량: 91 kWh
- 주행 거리: 후륜구동 – 234마일, 사륜구동 – 231마일
- 좌석 배열: 3열, 7~8인승
장단점 분석
- 장점:
- 레트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 넉넉한 주행 거리
- 운전하는 즐거움
- 다양한 편의 기능
- 캠핑에 적합한 넓은 공간
- 단점:
- 높은 가격
- 무거운 배터리
- 불편한 창문 스위치
미국 시장을 위한 디자인
폭스바겐이 ID.Buzz의 미국 출시를 늦춘 것은 현명한 결정이었다. 유럽 버전이 두 개의 열로 디자인 요소를 살렸지만, 미국 버전의 세 번째 열은 차량의 적절한 크기를 제공한다. 길이가 약 195인치에 불과해도 내장 공간은 상당히 넓다. 폭스바겐은 클래식한 마이크로버스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면서 실용성을 더했다.
ID.Buzz의 실내
ID.Buzz의 실내는 넓고 매력적으로 디자인되었다. 단순하면서도 열린 공간의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이 돋보인다. 중앙 콘솔과 문에 다수의 수납 공간을 제공하여 유용성을 극대화했다. 5.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2.9인치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 등 현대적인 기능도 탑재되었다.
강력한 파워트레인
미국 시장을 위한 ID.Buzz는 더 큰 배터리와 강력한 구동 시스템을 제공한다. 기본 후륜구동 모델은 282마력을 자랑하며, 업그레이드된 사륜구동 모델은 335마력을 낸다. 최대 주행거리는 후륜구동 모델이 234마일로, 전기차 특유의 주행거리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다.
충전 및 편의성
ID.Buzz는 최대 200 kW의 공공 급속 충전을 지원하며, 10% 충전 상태에서 80%까지 약 26분 만에 충전할 수 있다. 전기차 구매 고객에게는 Electrify America 네트워크를 통해 500 kWh의 무료 전력이 제공된다. 2025년에는 테슬라 슈퍼차저 네트워크와도 연동될 계획이다.
주행 소감
ID.Buzz는 단일 모터 버전이지만, 과거 마이크로버스와는 전혀 다른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강력한 토크 덕분에 가파른 언덕과 고속도로 주행이 거뜬하며, 바다를 내려다보는 도로에서도 뛰어난 핸들링 성능을 보였다. 단단한 서스펜션 설정 덕분에 고속에서의 안정성이 뛰어나다.
기술 및 안전 기능
기본 모델인 ID.Buzz Pro S는 앞좌석 열선 및 마사지 기능, 8개의 USB 포트, 키리스 엔트리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안전 기능으로는 긴급 자동 제동, 후방 교통 경고,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이 기본 장착되어 있다.
가격 정보
- 기본 모델 Pro S: $59,995
- Pro S Plus 패키지: $63,495 (RWD), $67,995 (4Motion AWD)
- 1st 에디션: $65,495 (RWD), $69,995 (AWD)
- 배송비: $1,550
마지막 한 마디
수십 년을 기다려 마침내 돌아온 폭스바겐 ID.Buzz는 클래식 마이크로버스의 가치와 현대 기술의 결합을 완벽히 보여준다. 가격이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충분한 자금을 가진 고객들은 대기줄에 서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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