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적 듀얼 스포츠바이크 최신 업그레이드

25년만에 현대적으로 변신한 스즈키 DR-Z4S

2025년형 스즈키 DR-Z4S가 편의성과 성능을 강화한 최신 기술을 대거 채택하여 출시된다. 키워드는 연료 분사, 전자 스로틀 컨트롤, ABS 브레이크 등이다. 기존의 DR-Z400S는 단순한 구조와 손쉬운 수리로 오랫동안 사랑받아왔다. 그러나 이제는 현대적 감각을 더한 새로운 모델로 전환된다.

전설적인 바이크의 새로운 장

DR-Z400S는 오랫동안 모험 라이더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어온 모델이었다. 간단한 기계식 구조 덕분에 해외에서도 쉽게 부품을 구할 수 있었고, 유지보수가 용이하였다. 하지만 2025년형 DR-Z4S는 성능과 효율성을 한층 개선한 업데이트로, 기존 애호가들의 반응이 주목된다.

새롭게 태어난 DR-Z4S 섀시

2025년형 DR-Z4S의 섀시는 DR-Z400S와는 전혀 다른 구조로 재편되었다. 스즈키는 새로운 트윈스파르 강철 프레임과 알루미늄 스윙암, 서브프레임을 도입했다. 또한 KYB 포크와 조절 가능한 KYB 쇼크를 장착하였다. 새롭게 설계된 에어 클리너 박스와 연료 탱크, 알루미늄 핸들바와 넓어진 발판, 재설계된 좌석 등이 추가되어 터치포인트가 개선되었다.

DR-Z4S 엔진의 변화

2025년형 DR-Z4S의 가장 큰 변화는 엔진이다. 드디어 연료 분사가 도입되며, 관련 구조도 대대적으로 수정되었다. 신형 398cc 단기통 엔진은 전자제어 스로틀 바디와 개선된 캠 프로파일, 이리듐 스파크 플러그 등이 적용되었다. 스즈키는 이 조합으로 최고 38마력과 27 lb-ft의 토크를 자랑한다고 밝혔다.

변속기와 클러치의 개선

스즈키는 2025년형 DR-Z4S의 상단만 크게 업데이트하였으며, 하단은 기존의 5단 변속기를 유지하였다. 다만, 클러치 어시스트 시스템이 도입되어 클러치 레버압이 경감되었고, 새로운 슬리퍼 클러치가 급감속 시 후륜의 점프를 방지한다.

현대적 브레이크, 조명, 계기판

2025년형 DR-Z4S의 또 다른 주요 업데이트는 ABS의 추가다. 스즈키는 전방 및 후방 브레이크의 ABS를 비활성화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한다. 또한, 현대적인 LED 조명 시스템과 LCD 계기판이 설치되어 시대에 맞춘 디지털 기능을 갖추게 되었다.

스즈키 DR-Z 시리즈는 그동안 뛰어난 신뢰성과 유지보수 용이성 덕분에 라이더들 사이에서 전설적인 명성을 얻었다. 디지털 전환이 성능을 높이는 동시에 DIY 접근성을 제한할 수 있지만, 새로운 스즈키 DR-Z4S가 모험가들에게 어떤 평가를 받을지는 지켜봐야 할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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