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닉 풋웨어 브랜드 바스크 폐업

등산화 브랜드 바스크, 운영 종료 예고

1964년 설립된 Minnesota 기반의 브랜드, 앞으로 폐업 예정

미국의 대표적인 등산화 브랜드 바스크가 1964년 설립 이후 약 60년간의 역사를 마무리하고 사업을 종료할 것이라고 밝혔다. 바스크는 레드 윙 슈 컴퍼니(Red Wing Shoe Company)의 자회사로, 초기 등산과 야영을 즐기는 미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등산화와 부츠를 제작했다. 레드 윙 측은 바스크의 웹사이트는 당분간 운영을 계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우리 회사와 협력해왔던 모든 파트너들 덕분에 야외 활동 업계에서 커다란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라고 레드 윙은 성명에서 밝혔다. "하지만 최근 몇 년 사이 소비자들의 욕구와 구매 방식이 크게 변하면서, 바스크 브랜드와 우리의 야외 활동 제품을 중단하기로 어려운 결정을 내렸습니다."

소비자 요구 변화에 따른 전략 조정

레드 윙의 대변인은 소비자들의 필요가 전통적인 등산 활동에서 보다 다양한 캐주얼 아웃도어 활동으로 옮겨가면서 다른 제품 요구가 생겼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레드 윙은 앞으로 주력 브랜드인 작업복과 사냥 장비, 레드 윙 부츠, 아이리시 세터(Irish Setter), 워크스(Worx)에 집중할 계획이다.

힘겨운 시기를 겪은 후 작별 인사

바스크가 사업 종료를 결정한 것은 최근 몇 년간 부진한 실적과 평탄한 매출 때문이라고 한다. 바스크의 판매 책임자인 브라이스 워스맨(Bryce Wersman)은 2023년 인터뷰에서 2024년이 브랜드의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다. 무게를 줄이고 가격을 낮춘 제품들을 통해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것이 목표였다.

2023년 여름에 출시된 Re:connect 라인은 이러한 브랜드 전환을 대표하는 제품군이었다. 도심형 트레킹과 로드투트레일(Road-to-Trail) 스타일로 전환했음에도 바스크는 여전히 하드 코어 기술 등산화의 뿌리를 포기하지 않았다. GearJunkie가 수여하는 '베스트 인 쇼'를 받은 Venture GTX 등산화는 여전히 강력한 기술력을 자랑했다.

앞으로의 계획

매우 오랜 기간 동안 바스크를 지지해온 팬들에게 이번 소식은 큰 충격일 것이다. 바스크는 콜로라도의 조용하고 겸손한 Vazquez Peak에서 이름을 따온 만큼, 오랜 기간 동안 야외 활동을 즐기는 이들에게는 친숙한 이름이었다.

레드 윙 측은 바스크에만 전념했던 직원들은 레드 윙의 다른 핵심 사업 부문으로 전환될 예정이며, 일부 인기 스타일은 아이리시 세터를 통해 계속 판매될 것이라고 밝혔다.

바스크는 성명에서 "야외 활동 업계는 언제나 하나의 가족이었으며, 함께한 경험과 자연 속에서의 삶을 사랑해왔습니다. 이 업계의 일부로서 저희는 영광이었고, 앞으로도 곁에서 응원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등산로와 오르는 산에서 기쁨을 찾길 바랍니다"라고 작별 인사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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